뉴스종합

HOME > 뉴스종합

인천광역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반영 방안 포럼

작성일 : 2018-06-19 02:15

인천광역시와 (사)홍익경제연구소,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동 주최로 19일 오후 3시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으로 2019년부터 공공기관의 새로운 평가지표에 반영되는 사회적 가치의 의미와 방향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인천지역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천시 사회적경제 조직과의 상생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기 위해 준비했다.

 

‘국가공기업 사회적 가치 측정’과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측정’을 주제로 현)공공기관 평가위원인 공주대학교 안경섭 교수와 건국대학교 권용수교수가 기조발제를 진행하며, 인천공항공사 공항연구소 신욱수차장, 인천도시공사 고객만족팀 이성호팀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관리본부 김종각본부장, SK인천석유화학 홍보·사회공헌팀 이도원부장, (사)홍익경제연구소 김용구센터장이 각 개별 (공)기업의 사례와 각자의 토론 주제를 가지고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사회적경제와 함께 할 수 있는 정책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대안이 제시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러한 사회적가치 실현은 공기업 뿐 아니라 상업적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도 적용되고 확대될 것이다.

 

장관섭 기자

뉴스종합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