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IT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상반기 미래교육아카데미 수료식 ‘성황’

작성일 : 2019-06-11 04:30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8일 “2019 상반기 청소년 미래교육아카데미”수료식을 진행했다.

 

“미래교육아카데미”는 학기 중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질의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4차 산업관련 교육 및 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의 취미활동 제공과 특기적성을 발굴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9 상반기 미래교육아카데미”는 2019년 3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드론, 3D 프린팅, 바이올린, 방송 댄스, 수채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14강좌 18개반)을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미래 4차 산업 시대에는 드론을 필수로 배워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수련관에서 드론을 배워서 좋고,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다”고 하였다. 또한 수료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무대에서 공연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무대를 통해 배운 것을 발표하니 떨리기도 하고 많이 뿌듯하다”고 수료식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2019년 7월 말 여름방학 기간에 맞추어 여름방학 미래교육아카데미가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며, 미술 및 공예와 관련된 예술분야를 확대하고, 교과 과정과 3D프린팅, 드론 등 전문 강좌로 구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프로그램의 구성을 탄탄히 하며 청소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하였으며 문의사항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