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IT

평택시-동해시, 청소년차세대(참여)위원회 교류활동

차세대위원회 지역교류 협력 및 청소년참여 활성화 기여

작성일 : 2019-06-11 04:31

경기 평택시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평택시차세대위원회와 동해시참여위원회의 교류활동을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동해시참여위원회의 평택 방문으로 업무협약, 사업공유, 청소년축제 견학 등이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에서는 양 도시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소속 청소년과 지자체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방문과 우수 프로그램 체험, 청소년 시설 탐방 등의 교류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후 서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석하여 부스활동과 공연을 관람하고,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을 제공하여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9일에는 부락산산림체험장 시설체험과 송탄국제시장 탐방 일정을 함께 진행했다.

 

평택시차세대위원회 신승예(비전고 1학년) 부위원장은 “동해시 청소년들과 교류활동을 진행하는 것에 많이 설레였다”며, “동해시 사업에 많은 흥미가 생기고 또래간들로서 이야기 할 수 있어 서로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짧은 시간에 많은 정이 생긴 것 같이 빠른 시일내에 동해시를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는 소감을 남겼다.

 

동해시참여위원회 김규래(북평중 2학년) 위원장은 “평택시 방문에 많은 기대감을 안고 출발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어울림마당 탐방과 부락산산림체험장 시설체험이 너무 재미있었고, 다음 기회에는 동해시의 즐거운 문화도 체험할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차세대위원회는 타 지자체와의 교류 활성화와 청소년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평택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PT SHOW”와 평택시청소년종합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판호 기자

교육/IT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