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IT

김포교육지원청, 9월 신설학교 3교 개교...김포나진초, 김포구래초, 향산초중 개교 예정

작성일 : 2020-08-04 04:08

경기 김포교육지원청이 2020학년도 9월에 공립학교 3곳의 문을 열기 위한 막바지 개교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 하반기 김포지역에는 김포나진초, 김포구래초, 향산초중 세 학교가 문을 열 예정이다.

 

특히, 향산초중학교는 경기도 최초로 신설되는 유?초?중학교 학생이 한 학교에서 함께 배우고 생활할 수 있는 통합운영학교로써 의의가 크다.

 

현재 신설 예정인 3개 학교의 공사 현장에서는 8월 준공을 위해 내부마감 및 외부 조경공사 진행 중이며, 9월 개교가 무사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사항 점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경동 교육장은 지난 7월 16일에 향산초중학교 신설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사항을 점검하며,“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마무리 공사와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공사관계자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개교 준비를 위해 각 업무 담당자 및 신설교 교직원이 참여하는‘신설학교 적기개교 추진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6월부터는 월 1회 회의를 개최하여 신축공사 추진현황, 교육과정 편성 등의 개교 준비사항을 집중 점검하며 적기개교에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1일 일반직 인사발령, 21일 교장 및 교감 겸임 발령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개교 준비에 돌입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개교 후에도 신설학교의 안정적 운영이 조기에 정착되고 학생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및 행?재정 각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컨설팅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영한 기자

교육/IT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