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HOME > 지역 >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자치회, 제1회 평내동 주민총회 개최

작성일 : 2019-07-16 05:09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자치회는 남양주소방서 3층 강당에서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제1회 평내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남양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마을계획단, 주민자치회, 기관단체장 등 주요인사와 평내동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남양주시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남양주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주민총회를 준비했던 마을계획단의 활동보고와 총 9가지의 마을의제를 분야별 대표주민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주민들은 테이블별 토론회를 거쳐 주민들이 희망하고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우선순위로 마을의제에 각자 투표했다.

 

투표결과 평내동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는 의제로는 리안타워 재건축, 궁집 야외공연 축제와 백봉산 둘레길 조성 순이었고, 향후 이러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주민자치회가 발표하는 것으로 주민총회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총회를 주관한 김영길 평내동주민자치회장은 “보다 살기 좋은 평내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총회에 참석해주신 평내동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남양주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평내동 주민총회가 앞으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데에 좋은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경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