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HOME > 지역 > 경기

김포시, 미세먼지 걱정 없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36대 보급 지원

작성일 : 2020-02-21 08:46

김포시는 어린이들의 건강과 미세먼지를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1억 8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어린이집 6개소, 학원 1개소 등 총 7대의 어린이 통학용 LPG차량을 보급했다. 올해는 전년대비 5배가 늘어난 36대 물량을 확보해 어린이 통학차량을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상 주소가 김포시로 등록된 차에 한하며, 지원대상은 2011년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 후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신차를 구입하는 차량의 소유자다.

 

지원 대상 선정은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 중 차령 만료시점이 가까운 차량을 우선 지원하며, 신청자가 많으면 연식이 오래된 차량 등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으로 지원받거나 신청 중인 경우 또는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후 2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통학 시 보다 깨끗한 대기질을 체감하는 통학환경을 제공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영한 기자

경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