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HOME > 지역 > 경기

성남시, 모범시민상·경기도민상 후보자 24일까지 추천받아

지역경제·지역안정·여성복지·사회봉사·(효행·선행)·(보건·환경) 등 6개 부문

작성일 : 2020-07-16 02:33

성남시는 오는 24일까지 모범시민상과 경기도민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제47주년 성남시민의 날(10.8)’을 앞두고 성남시와 도정 발전을 위해 애쓴 14명의 시민을 발굴해 표창하려는 사전 절차다.

 

모범시민상은 지역경제, 지역안정, 여성복지, 사회봉사, 효행·선행, 보건·환경 등 6개 부문의 공로자를 찾는다.

 

경기도민상은 법질서 확립, 농어촌 발전, 사회복지, 지역경제, 환경보전, 문화예술, 체육진흥, 통일안보 등 8개 부문의 공로자를 발굴한다.

 

부문별 후보자는 유관기관장과 사회단체장, 구청장, 해당 업무 관련 담당 실·국·소·단·원장 등이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 지역 여론, 품성, 공적 내용 등을 현지 조사한 뒤 부문별 공적심사위원회를 열어 모범시민상 수상자 6명, 경기도민상 수상자 8명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공고일(7.9) 기준 2년 이상 성남시 거주자 △해당 분야에서 지속적인 공적이 있는 사람 △이웃 주민들의 여론과 신망도 △현장의 노력도, 성실성, 성취도 등이다.

 

성남시는 1981년도부터 모범시민을, 1989년도부터 경기도민을 발굴 시상해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 공헌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김재학 기자

경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