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HOME > 지역 > 경기

코로나19 여주시민 1% 혈액나눔 운동 목표 달성!

‘생명나눔 헌혈문화 운동’으로 여주시 추진 사업

작성일 : 2020-08-04 03:57 수정일 : 2020-08-04 04:01

여주시는 지난 3월부터 추진했던 ‘여주시민 1% 혈액나눔 운동’이 7월 29일 기준 여주시 관내 헌혈자가 1,116명으로 목표를 달성했다.

 

‘여주시민 1% 혈액나눔 운동’은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국가적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여주시민이 참여하는 건전하고 뜻있는 ‘생명나눔 헌혈문화 운동’으로 여주시에서 독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상시 헌혈장소(헌혈의 집)가 없어 평소 시민들이 헌혈을 하기 어려운상황이지만,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의 도움으로 매달 약 5회 헌혈버스가 여주시를 방문해 ‘여주시민 1% 혈액나눔 운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

 

여주시는 “국난을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동참으로 ‘혈액나눔 운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며, ‘여주시민 1%라는 당초 목표는 달성했지만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만큼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이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올 한해 계속될 혈액나눔 운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시민들께 당부했다.

 
여주시는 더욱 더 많은 시민이 혈액나눔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읍면동 별로 헌혈버스를 지속 유치하고, 헌혈 일을 놓쳐 헌혈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관내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재학 기자

경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