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HOME > 지역 > 인천

중구 율목동, 밤나무 숲에서 밤 수확해보자!

제12회 밤나무골 밤수확 한마당 축제 개최

작성일 : 2019-09-20 06:55

중구 율목동은 오는 21일 율목어린이공원(율목로 45 일원)에서 ‘제12회 밤나무골 밤 수확 한마당 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밤나무에서 유래된 동의 명칭을 활용, 주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가해 화합의 자리를 펼치는 이번 행사는 중구 율목동과 율목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창길)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주민자치프로그램 사물놀이 팀의 공연으로 시작하여 주민안녕기원제가 열린 후 국악공연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과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밤송이 까기 대회, 노래자랑 등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율목도서관 체험부스, 서예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밤막걸리, 야채전, 국수 등을 판매해 참가자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며, 알밤의 고장으로 유명한 공주시 정안면 산지에서 재배한 밤을 판매하는 장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창길 축제위윈회 위원장은“율목동 밤나무골은 율목동 주민들이 밤나무 군락지를 자체적으로 조성하여 정성껏 가꾸어오는 율목동의 이름에 걸맞은 자랑스러운 우리 지역의 명물로써 앞으로도 율목동 밤나무골 밤수확 한마당이 주민화합은 물론 지역 축제 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준필 기자

인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