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HOME > 지역 > 인천

인천시, 귀농·귀촌 농촌 지역정착 강화한다

귀농·귀촌 정책수립 위한 민·관 거버넌스형 협의체 구성

작성일 : 2019-11-15 03:30

인천시는 지역의 귀농귀촌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인천시에서는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 지원을 위해 귀농귀촌 영농정책 전문교육 실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상담업무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강화,옹진군)는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인구의 유입을 위하여 귀농귀촌 담당공무원 워크숍 및 박람회에 참가하여 다른 지역 관계자들과 귀농귀촌 업무정보의 공유와 안내 부스를 설치 인천으로의 귀농귀촌 상담 및 홍보를 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귀농귀촌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의 특성(島嶼와 農村의 自然景觀)에 맞는 정책수립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귀농·귀촌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규제개선으로 지원의 폭을 넓혀 귀농귀촌 인들의 애로사항까지 세심한 관리점검을 통해 안정적으로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우리시 귀농,귀촌 정책협의회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 되어야 한다.”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많은 도시민들이 인천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영농활동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빛을 비추는 등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