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HOME > 지역 > 인천

서구 아랫말공원, ‘주민과 함께’ 새롭게 탈바꿈한다

작성일 : 2021-04-29 05:12

서구는 지역 주민의 쾌적한 공원 이용을 위한 경서동 아랫말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공원에 매립지특별회계 예산 3억 원을 투입, 지역 주민이 제안한 의견을 수렴해 주민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실시설계 과정에서 동 주민자치위원회장과 경서환경봉사단 등 지역 주민과 소통을 통해 공원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건의인 안전한 놀이환경을 위해 어린이 놀이 공간을 확충하고 모래바닥을 탄성포장재로 교체하는 것을 골자로 함께 논의를 진행했다.

 

아랫말공원은 인근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다수 자리해 있어 아동을 고려한 시설의 안전과 접근성에 초점을 맞춰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공원 출입로 경계 턱을 제거하고, 산책로에 미세먼지 저감 블록을 설치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공원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용객의 편리성을 위해 공공 와이파이 및 태양광 무선 충전 벤치 등을 설치해 한층 스마트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리모델링은 아동과 주민의 시각에서 살펴보고, 지역 주민이 원하는 공원을 조성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공원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