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HOME > 사회

여주시,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20일부터 75세이상 대상 접종‥최대 일평균 약 500여명 접종

작성일 : 2021-04-08 03:39

경기 여주시는 오는 20일에 개소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여주시는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 862m² 규모의 예방접종센터를 마련하고 15일부터는 노인공동체 시설 대상자를 시작으로 20일부터 본격적으로 7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센터는 최대 일평균 약 500여 명의 인원을 접종하게 된다.


이번 합동 모의훈련은 지난 3월 31일 관계기관과 함께 모의훈련 사전 합동점검을 시행한 데 이어, 모든 과정을 실제 상황에 가정해 점검하는 최종 시뮬레이션이다.

 

이번 훈련의 과정은 백신 입고·해동, 백신 희석·분주, 접수, 예진·접종, 관찰 등의 순서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반응에 대비한 처치까지 실제 일어날 수 있는 변수들을 전방위적으로 고려해 준비했다. 이날 훈련은 지재성 여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여주시 보건소장, 여주경찰서, 여주소방서 등 7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평가단이 모의훈련의 전반적인 사항을 평가했다.


특히 치안유지 및 백신 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군경합동상황실 점검과 예방접종센터 치안유지, 백신 제조·보관실 관리 시연을 위해 육군 3901부대도 모의훈련에 참가했다.훈련 후 도 평가위원은 ‘ 전체적 준비상황과 접종공간 준비 매우 우수하다’며 칭찬의 말씀을 전했다.

 

여주시는 지난 3월까지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 1차 대응요원 등 3,248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완료하고, 2분기에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할 계획이다. 현재 시는 4월 초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의 접종의사를 확인하고, 예방접종 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지재성 부시장은 “여주시는 모든 어르신과 시민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주시민 여러분께서도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김재학 기자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