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포커스

양주시, 제19기 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양주1동 복지회관서 69명이 졸업,내빈들의 축하 받아

작성일 : 2019-11-15 02:39

양주시 양주1동 노인대학(학장 김상필)이 양주1동 복지회관에서 졸업식을 가지며 학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희창 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안순덕 의원, 이운석 양주1동장, 관내 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69명이 졸업했고 그 중 28명이 개근상을 받으며 22주간의 과정을 수료해 가족과 내빈들의 축하를 받았다.

 

지난 4월 개강한 양주1동 노인대학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22주간 진행됐으며 문화체육강좌인 △건강체조,△ 영화상영과 교양강좌인 △행복한 조부모 교육, △성인식 개선교육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질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상필 노인대학장은 “어르신들이 성실히 학사일정에 참여하며 쏟은 열정은 모든 이들이 배울만한 자세다”라면서 “지금같이 노년에도 끊임없이 배워가는 모습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연창 교무주임은 “앞으로도 노인분들이 배움의 기회를 갖고 지속적인 여가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발굴,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운석 양주1동장은 “오늘의 졸업식이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되새기며 노후의 보람되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출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졸업식을 축하했다.

 

최성진 기자

경기포커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