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포커스

동구 송림3·5동, ‘비타민 충전 과일 및 따끈따끈 호박죽 나눔사업’ 진행

작성일 : 2021-10-21 03:26

동구 송림3·5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 세대의 건강한 가을나기를 위해 ‘비타민 충전 과일 및 따끈따끈 호박죽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비타민 충전 과일 및 따끈따끈 호박죽 나눔사업은 송림3·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취약계층 가운데 중증질환자 세대와 장애인 세대에 제철과일과 호박죽을 제공해 원기회복을 돕고 안부도 확인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을 위해 추진중인 사업이다.
 

이른 아침부터 관내 취약계층 50세대에 지원할 호박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 송림3·5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들은 완성된 호박죽과 미리 포장한 제철과일 등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집집마다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눴다.


이점수 송림3·5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장은 “이른 아침부터 준비한 호박죽이 우리 동네에 거주하고 계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기분이 좋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두창 송림3·5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취약계층에 계신 분들이 더욱 힘드신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림3·5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장관섭 기자

인천포커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