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여행/축제

화성시,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행복 봄 나들이

'제 12회 봄사랑 가족축제' 18일 화성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 서 다양한 문화체험

작성일 : 2019-05-10 02:49

화성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제12회 봄사랑 가족축제’ 가 올해에도 다시금 화성시민들을 찾는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가족참여형 축제인 ‘봄사랑 가족축제’ 는 ‘가족과 함께 행복 봄나들이’ 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8일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가족단위 참여객을 위한 시민 참여형 가족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해마다 증가하는 신도시 전입자 유입에 따른 지역 공동체 회복 및 정주의식 함양과 친밀감 확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가족 친화 콘텐츠로 구성됐다.

 

청계중앙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및 거리공연, 특집 공개방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시민참여형 행사로 보물찾기, 미니운동회 등이 준비돼 있다. 부스운영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특집공개방송은 오후7시~8시30분까지 운영예정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페달보트 체험, 나들이 캠핑존 운영, 플리마켓, 화성시 유관기관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며 행사장 주변에서는 아트벌룬 퍼포먼스, 버스킹공연(서울형제, 홍트리오), 마술공연, 양성평등 성폭력예방인형극 공연이 시간별로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와 미니운동회는 현장에서 바로 신청(11시~14시) 참여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마법의 손 만들기, 대나무를 이용한 활 만들기, 레고와 로봇 체험, 신기한 소리가 나는 오카리나 만들기, 오라사진 체험, 불빛이 나오는 피젯 스피너 만들기 체험 등 작년 기준 인기체험 부스들이 우선적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특집 공개방송 공연무대도 펼쳐진다. 오후 7시부터 청계중앙공원 특설무대에 부활, 조성모, 지나유, 아리현, 김연숙 등 다양한 가수의 활기찬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관계자는 “온 가족이 다함께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공원 내에는 주차장이 별도로 없으며 임시주차장은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드리며, 당일 행사장 주변에는 음식물 판매행위가 금지 되어 있어 간단한 먹거리(음료포함)는 각자 지참 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봄사랑가족축제는 상반시 화성시축제시즌제 스탬프투어 참여 축제로 축제 현장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화성시축제시즌제에 참여 후 스탬프를 모아 SNS에 올리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오준필 기자

관광/여행/축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