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BIAF, 애니메이션온라인 개학맞이 교육용 애니메이션

작성일 : 2020-04-28 00:43 수정일 : 2020-04-28 00:49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은 지난주에 이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확산세로 외출을 자제하는 관객들의 무료함을 달래줄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곱 번째 추천작은 정부 부처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애니메이션이다. 온라인 개학과 함께 원격수업이 이뤄짐에 따라 아동 및 학생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엄선해 추천한다.

 

첫째로 소개할 작품은 <이혜리와 리혜리>이다. 통일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동명의 그림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남과 북의 어린이가 처음 만나 다름을 인정하고 진정한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레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Y0YFtVoUPw0 (영상링크)

 

두 번째로 소개할 작품은 <말하지 못한 아픔>이다. 여성가족부에서 2019년 실시한 성희롱·성폭력 근절 인식개선 홍보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이다. 여전히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게 ‘피해자다움’이 요구되는 사회에서, 성희롱·성폭력을 고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자연스럽게 설득시키는 애니메이션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wQgGyOUwWX0(영상링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청소년 노동인권 애니메이션이다.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해당 영상은 청소년 노동자들의 노동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최저임금, 연장수당, 주휴수당과 같은 필수적인 노동법의 상식들을 담고 있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teIzOKKiDKI(영상링크)

 

BIAF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하루빨리 종식되길 바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관객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0은 10월 23일(금)부터 10월 27일(화)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