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전시

경기문화뉴딜정책‘방방콕콕 예술방송국’두 번째 시리즈!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총 28개 공연 선정

작성일 : 2020-05-15 02:39

경기아트센터는‘코로나19 극복 경기도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공모를 통해 총 28개 작품을 선정, 오는 6월 7일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경기문화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의 두 번째 시리즈다.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지원사업은 무대장비, 출연료 등 제작비를 지원하여 경기도내 공연예술단체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경기아트센터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모는 총 3개 분야(경기아트센터 콜렉션, 경기베스트 콜렉션, 경기스테디 콜렉션), 5개 장르(연극(음악극 포함), 무용, 전통예술, 클래식, 다원예술 장르)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경기아트센터 콜렉션은 최근 3년 간 아트센터에서 공연하여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작품 중 5개를 엄정히 선정하였고, 총 148개 공연이 접수되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외부 심사위원들의 심사에 따라 공정하게 선정되었다.

 

사업에 선정된 작품들은 5월 부터 6월 까지 약 한 달 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소극장, 경기국악원, 화성아트홀 등에 나누어 공연한다. 각각의 공연들은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연영상을 촬영 및 제작 한 후 경기아트센터가 보유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일반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경기도민들에게도 큰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최영선 기자

문화/공연/전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