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전시

집에서 즐기는 미디어, 화성시미디어센터 ‘마스TV’ 채널 인기!

작성일 : 2020-06-17 03:46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이 운영하는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휴관을 한 기간 동안 화성시미디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마스TV’(youtube.com/화성시미디어센터)를 재정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시작된 ‘마스TV’는 시민들이 실내에서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마스TV’ 채널 중 <미디어 커뮤니티> 콘텐츠는 쉽고 편하게 즐기는 미디어 스낵으로, 미디어 강사들이 직접 기획부터 촬영·편집 후 공개하여 화성 리뷰, 3D펜 그리기 등 톡톡 튀는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달 공개했던 ‘방구석 키즈 스피치’와 동화 작가가 들려주는 ‘새 학기 친구 사귀기 비법!’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실내 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화성시문화재단의 각 사업부서와 미디어센터가 함께하는 <문화!수목금토일> 콘텐츠는 직원들이 직접 녹음한 ‘코리요의 코로나 예방수칙’을 시작으로, 신선한 농산물을 이벤트 참여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농산물 꾸러미 언박싱 이벤트’ 영상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동안은 공개한 적 없었던 화성시문화재단 사업 및 직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신선하고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으며, 유화 그림, 도마 등 교육활동 영상의 결과물들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미디어센터의 재개관 준비 모습과 미디어 교육, 마을미디어 교육 영상도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화성시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 ‘마스TV’를 통해 다양하고 시민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마스TV’와 관련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미디어팀(031-8003-6474)로 하면 된다.

문화/공연/전시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