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전시

2021 커피콘서트 상반기 라인업 발표 누적관객 7만 명 돌파!

<2021 커피콘서트> 상반기 라인업 발표

작성일 : 2021-02-18 06:11 수정일 : 2021-02-18 06:18

누적관객 7만 명을 돌파하며 인천의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커피콘서트>가 2021년 3월부터 7월까지 총5회 차의 라인업을 공개한다.

 

2008년에 시작해 매달 한 번,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커피콘서트>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만나는 마티네 콘서트(Matin?e Concert)이다.

 

지난 13년 동안 문화 활동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부들은 물론 저녁 관람이 쉽지 않은 자영업자와 은퇴 후 여가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건강하고 적극적으로 은퇴생활을 하는 활기찬 은퇴자)까지 매니아층으로 끌어들이며 지지기반을 더 넓고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또한 <커피콘서트>는 열렬히 아티스트를 맞이하는 관객들에게 가슴 속 진솔한 이야기를 꺼내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출연자도 행복한 무대로도 손꼽힌다.

 

2021 <커피콘서트>는 3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에는 기존 관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장르인 재즈, 클래식, 대중 음악 외에 연극과 월드뮤직 등 이색적인 공연들도 준비되었다.

 

한국 뮤지션 최초로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Verve”에 솔로 앨범 “Kiss Me”(2018)와 “Tenderly”(2019)를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Moon(혜원)이 3월 커피콘서트 첫 무대의 막을 연다. 봄이 시작되는 길목에서 그녀의 대표곡들과 팝송, 재즈 스탠다드 곡,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재해석 해 들려주며 힐링의 시간을 마련한다.

 

4월에는 2018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과 2016년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수상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신창용이 찾아온다. ‘모차르트’부터 ‘쇼팽’과 ‘라흐마니노프’를 지나 인상주의 ‘라벨’까지 끊임없이 새로움에 도전하며 음악을 완성해 가는 신창용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그의 개성과 내면의 음악적 세계를 오롯이 만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5월에는 탄탄한 스토리와 휴먼 코미디 장르 특유의 감동으로 대학로 최고의 관객만족도를 받은 바 있는 연극 <뷰티풀 라이프>가 준비되어 있다. 인생이라는 큰 쳇바퀴 안에서 결혼을 통해 만난 남녀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평생을 동고동락하다 홀로 남겨질 이별을 떠올리며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을 신선한 연출로 무대 위에 펼쳐 보인다.

 

2013년 전통타악기와 해금, 건반, 보컬, 퍼커션, 피리, 태평소 등 서로 다른 음악 색을 가진 여성뮤지션들이 만나 결성한 그룹 the튠이 6월 무대를 책임진다. 이들은 한국 전통음악에서 창작의 모티브를 찾아 오늘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실험적인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월담>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한 발짝 뒤로 물러나 보면 희극’이 되고 마는 삶의 아이러니를 노래한다.

 

7월에는 싱어송라이터 이현우가 시원한 가창력과 더욱 깊은 감성으로 돌아온다. 특유의 웃음소리와 어눌한 말투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드라마, CF, 방송인, 뮤지컬배우를 넘나드는 그가 기타와 건반으로 구성된 어쿠스틱 버전을 준비해 상반기 커피콘서트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젠틀 발라더를 기억하는 관객들에게 큰 선물 같은 시간이 될 것이다.

 

매년 한정된 좌석을 선착순으로 판매하여 조기 매진을 이루었던 ‘시즌권’은 안타깝게도 올해 판매가 중단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 공연과 온택트(Ontact)공연을 유연하게 오가며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 QR코드 시행 등 관객들과 출연진의 안전, 그리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문의)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1


4월 14일 2021 커피콘서트 Ⅱ
신창용 피아노리사이틀 <Challenging Time>

2018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아티스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과 2016년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수상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신창용.
‘모차르트’부터 ‘쇼팽’과 ‘라흐마니노프’를 지나 인상주의 ‘라벨’까지 끊임없이 새로움에 도전하며 음악을 완성해 가는 신창용을 느낄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그의 개성과 내면의 음악적 세계를 오롯이 만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5월 12일 2021 커피콘서트 Ⅲ 연극 <뷰티풀 라이프>

탄탄한 스토리와 휴먼 코미디 장르 특유의 감동으로 대학로 최고의 관객만족도를 받은 바 있는 연극 <뷰티풀 라이프>.
인생이라는 큰 쳇바퀴 안에서 결혼을 통해 만난 남녀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평생을 동고동락하다 홀로 남겨질 이별을 떠올리며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을 신선한 연출로 무대 위에 펼쳐 보인다.

 

△ 6월 16일 2021 커피콘서트 Ⅳ 음악그룹 the튠 <월담>

2013년 전통타악기와 해금, 건반, 보컬, 퍼커션, 피리, 태평소 등 서로 다른 음악 색을 가진 여성뮤지션들이 만나 결성한 그룹 the튠.
이들은 한국 전통음악에서 창작의 모티브를 찾아 오늘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실험적인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월담>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한 발짝 뒤로 물러나 보면 희극’이 되고 마는 삶의 아이러니를 노래한다.


△ 7월 21일 2020 커피콘서트 Ⅴ 이현우 <썸머타임>

특유의 웃음소리와 어눌한 말투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이현우는 드라마, CF, 방송인, 뮤지컬배우를 넘나드는 만능 연예인이자 싱어송라이터 가수이다.
시원한 가창력에 더욱 깊은 감성으로 돌아온 가수 이현우가 기타와 건반으로 구성된 어쿠스틱 버전을 준비해 그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다. 젠틀 발라더를 기억하는 관객들에게 큰 선물 같은 시간이 될 것이다.

<2021 커피콘서트> 상반기 라인업 발표

○ 일정 및 공연명

  - 3월 17일(수) / 재즈보컬리스트 Moon(혜원) <재즈, 봄을 노래하다>

  - 4월 14일(수) / 신창용 피아노리사이틀 <Challenging Time>

  - 5월 12일(수) / 연극 <뷰티풀 라이프>

  - 6월 16일(수) / 음악그룹 the튠 <월담>

  - 7월 21일(수) / 이현우 <썸머타임>

○ 시  간 : 오후 2시

○ 장  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관람료 : 전석 1만5천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