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HOME > 기획

인천문화예술회관 온라인 중계 공연‘코로나19-문화백신’

작성일 : 2020-05-08 00:41

공연예술을 통해 면역력을 UP, 코로나19 극복!!
5월 초부터 6월 초까지 한 달간 15편의 온라인 공연 선보여

 

코로나19의 여파로 휴관에 들어갔던 인천문화예술회관이 2개월여 간의 공백을 끝내고 온라인 중계 공연 <코로나19-문화백신>(이하 문화백신)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문화백신>은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의 면역력과 정서적 활기가 높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준비한 온라인 중계 공연 브랜드이다.

인천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몸은 멀리, 마음은 더 가깝게”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춘 기획으로 5월 초부터 6월 초까지 약 한달 간,  총 15편의 공연이 라인업 되었다. 인천시립예술단의 무대와 자체 기획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인천문화예술회관과 인천시, 각 시립예술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5월 15일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30분에 각각 다른 프로그램의 온라인 콘서트를 선보인다.

 

먼저 5월 15일에는 이병욱 예술감독의 격려메시지와 함께 차이코프스키의 작품을 새로운 시선으로 해석하는 <차이코프스키 리부트>를 준비하였다.

22일에는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모음곡’ 중 6곡을 유니크하게 재편곡하여 목관5중주로 들려준다.

 

29일은 아트센터인천에서 진행되는 제387회 정기연주회 <작곡가 집중탐구-차이코프스키>가 온라인 생중계 된다.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5번과 더불어 트럼펫터 성재창의 협연으로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을 감상 할 수 있다.

 

인천시립합창단은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과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계 종사자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노래 2곡을 담은 영상클립 <인천시립합창단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공개한다.

이어 6월 4일에 생중계로 선보이는 디지털 콘서트 <꿈을 꾼다>는 자가격리로 지친 이들이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국악신동 김태연과 함께하는 무대, 최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는 트로트를 편곡한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로 생기 잃은 2020년의 봄을 따스하게 물들인다.

 

인천시립무용단은 춤과 예술을 통해 지치지 않는 새로운 희망을 전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는 구성의 춤축제 “춤추는 도시 인천-문화백신 온·오프라인”을 기획했다.


22일에는 우리 춤의 정수를 오롯이 담아 2019년에 초연한 <담청(淡靑)>의 전막 영상을 윤성주 예술감독과 평론가 윤중강의  해설을 곁들여 즐기는 <담청 코멘터리>가 상영된다.

  

단원들의 전통춤 독무로 구성된 <IMDT 큐레이션-우리 춤 조각보>는 24일 오후 7시30분에 생중계와 동시에 야외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축제의 마지막은 상임부안무가 전성재의 창작 신작 <MOV.ing>이 장식한다. 영화의 감성을 압축한 O.S.T를 통해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과 추억을 춤으로 풀어낸 이 작품은 영화와 춤, 라이브 음악, 무대를 채우는 회화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콜라보가 새로운 무대 경험을 제공한다.

 

28일은 온라인 라이브 중계, 29일은 사회적 거리두기 좌석제를 적용한 직접 관람으로 두 차례 진행된다.지난 4월 온라인 생중계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던 <커피콘서트>의 5월 공연 또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세계합창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화제가 된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가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하모니로 지루한 수요일의 활력을 책임진다.

 

20일 오후 2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장르의 음악을 하모나이즈만의 스타일로 펼쳐 보인다.

 

매년 봄이면 야외공연장을 북적이게 만들던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야외예술무대 <황.금.토.끼>도 25년 만에 처음으로 온라인 중계된다. 전통연희단 잔치마당, 사랑극단 꼬마세상, 브라스 앙상블 퍼니밴드, 퓨전국악그룹 김계희밴드와 인천시립예술단이 준비한 6편의 무대가 금?토요일 오후 7시30분에 준비된다. 향기 가득한 5월 봄밤, 야외공연장의 고즈넉한 정취를 화면을 통해서나마 즐길 수 있다.

 

각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상영 일정 및 채널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