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IT

“ 할머니와 엄마가 들려주는 재미나는 이야기 여행 ”

교육자원봉사자 양성 동화구연 자격증 과정 개강

작성일 : 2017-08-29 23:27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교육자원 봉사자를 양성하여 학교교육 활동에 재능기부 할 수 있도록 교육자원봉사자 양성 동화구연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2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첫 번째 수업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퇴직공무원 교육자원봉사자들과 학부모 교육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배우는 과정으로 학부모들이 주로 봉사하고 있는 동화구연이나 책읽어주는 어미니 같은 활동에 전문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준비하였으며 각 학교에서 선발된 45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좌가 진행된다. 

특히 그 내용은 동화구연 수업 뿐 아니라 동화구연에 필요한 시청각 교구 제작 실습까지 들어 있어서 교육 후 동화구연 수업에 적용 한다면 교육의 효과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수업으로 진행이 되며 학교와 지역사회에 학부모 재능기부 문화를 정착 시키는데 중점을 두어 교육할 계획이다.

운양중에 다니는 자녀를 둔 안정선(52) 학부모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큰애까지 유학을 가게 되어 생긴 여유 시간을 봉사를 하며 활동하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격을 갖춘 교육자원봉사자로 학교에 나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돕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부모들이 가진 재능을 발현하여 스스로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과정을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권오준기자

교육/IT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