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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청렴으로 고객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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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30 00:23:35

2017년은 국민연금공단이 창립된 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다. 그동안 국민여러분의 애정과 관심덕분에 매달 440만여명에게 1조 5천 6백억원을 연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2017년 8월말 기준 적립금이 600조원을 돌파하여 세계 3대연기금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공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9월에 5060세대와 함께하는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전국 순회형식으로 개최하였다. 광명지사가 소속된 경인지역본부는 30일간의 노후일주라는 테마로 4주동안 대인관계, 여가생활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10월에는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공공부문)을 수상하였다. 소셜미디어,웹사이트,모바일을 기반으로 젊은 세대의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강화한 결과이다.

 

노후준비서비스는 2008년부터 우리 공단 차원에서 추진하던 노후준비서비스가 2015년 12월「노후준비지원법」 시행으로 국가정책사업으로 확대되었고 현재는 주로 국민연금 업무의 부가서비스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나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질적인 수요자를 발굴하여 진단?상담, 교육, 관계기관 연계 및 사후관리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 광명지사도 찾아오시는 고객들이 상담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창구를 개방하고 투명유리로 교체하였으며 잠시나마 커피한잔 드시고 가실 수 있도록 고객쉼터를 깨끗하게 정비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국민의 든든한 노후를 준비하시는데 청렴한 국민연금과 함께 하시도록 직원 개개인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실천하도록 매월 임직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정례교육을 실시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실천반을 운영하여 현장의 업무처리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광명지사장 황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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