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고/기고

HOME>커뮤니티>투고/기고
게시글 검색
‘소화전 주변 5M 주정차 금지’ 다 같이 실천합시다.
THE DESIGN 조회수:57 175.210.88.164
2019-12-10 02:32:59

우리는 일상생활 중 주위에서 “소화전”을 어렵지 않게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소화전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또한 어떻게 사용하는지 깊게 생각는 경우는 많지가 않다.

 

길을 걷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소화전을 바라본다면, 우리는 이 소화전이 화재현장에서 화마와 싸우는 소방공무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금세 알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렇게 소중하고 중요한 소화전을 적재적소에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건조한 날씨와 잦은 난방기구 사용으로 화재발생 빈도가 높은 겨울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화재발생에 더욱 조심해야하고 소화전 또한 잘 관리가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소방서와 시민들이 함께 실천해야 할 것이다.

 

소방서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많은 시민들이 소화전 5m 이내 주정차금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화전 인근에 주정차 금지를 잘 지켜주시는 시민들도 계시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 또한 현실이다.

 

소화전을 가로막은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긴박한 화재현장에서 소방용수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는 실현 불가능한 목표에 불과할 수 있다.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 하는 생각은 버리고 소화전이 언제든 소중하게 사용 될 수 있도록 작지만 꼭 필요한 실천이 우리 사회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겠다.

 

인천서부소방서 검암119안전센터 소방사 오재혁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